본문 바로가기
북마존의 유튜브

모든 것이 준비된 결혼, 어쩌면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일 수 있습니다.

by 마인드 오프너 2024. 6. 27.
반응형

결혼은 현실이기에 너무 이상에 치우치지 말고 냉정하게 판단할 필요도 있다.

 

요새 주변을 돌아보면 결혼을 포기한 젊은이들이 많더군요. 그 원인이 생활고를 걱정해서인지, 좋은 사람을 만나지 못해서인지, 아니면 함께 산다는 행동 자체가 귀찮아서인지 모르겠습니다. 선택은 자유이니까 당사자의 결정에 맡겨야 하겠지만 기혼자의 입장에서는 ‘결혼은 하는 게 좋다’는 편입니다.

 

하지만 드물게도 결혼을 다 준비해놓고 하지 않는 편이 더 나을 때가 있습니다. 연애 시절에는 보이지 않던 예비 배우자의 잘못된 성품이나 습관 등이 드러나고 이들이 결혼 후에 크나큰 장애물로 다가올 것 같다면 차라리 포기하는 게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단점들을 무시하고 체면이나 경제적인 손실 때문에 결혼을 감수한다면 당장은 좋을 수 있어도 결국 예상한 그대로의 결과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촉감은 이성으로는 절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예민하고 정확할 때가 있다고 하니까요.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점을 알면서도 좋은 배우자를 알아보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사람 생각은 다 비슷하니까 본인의 판단력에 맡기세요. 몹시 불편하거나 꺼림찍한 상황을 만들면서도 개의치 않고 당신 의견을 무시한다면 가장 중요한 결정 사유가 됩니다.

 

유명한 광고 카피처럼 ‘순간의 결정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현명한 판단으로 지혜로운 선택을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