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문화

만화와는 또 다른 전개와 편집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극장판 애니, <주술회전>

by 마인드 오프너 2023. 3. 27.
반응형

장르 : 액션, 어드벤처, 능력자 배틀

제작국 : 일본

상영시간 : 105분

감독 : 박성후

개봉 : 2022.02.17.

등급 : 15세 관람가

누적관객 : 664,439명(2023.03.19. 기준)

 


 

주술 대결이 주인 작품

 

아쿠타미 게게의 만화 <주술회전>을 처음 본 만화광이라면 제목에 의문을 가질 법 하다. 여기서 회전은 돈다는 뜻이 아니라 경기의 1회전, 2회전에서의 회전을 의미한다. 원작 만화를 보면 주술사와 주저사들이 서로의 멸망을 놓고 대립하며 주술을 겨룬다. 주인공인 이타도리 유지는 뜻하지 않게 특급 주물 '료멘 스쿠나의 손가락'을 먹고 ‘스쿠나’의 그릇으로 변화하여 기묘한 인생 유전을 경험하게 된다. 극장판에서는 스쿠나의 이야기는 드러나지 않고, 유지의 어린 시절 짝꿍인 리카와의 인연을 조명한다.

동심에 결혼을 약속한 유지와 리카. 하지만 리카는 불의의 교통사고로 죽는다.


유지와 리카의 인연 조명

 

주인공 ‘이타도리 유지’는 고등학생이다. 평범한 몸에서 스쿠나의 저주받은 손가락을 먹고 단번에 특급 주술사로서 격상한 후 최강의 주술사 고죠 사토루의 지지를 받으며 주술고전에 입학한다. 주술고전(주술 고등전문학교)은 주술을 다루는 법을 학습하고 졸업 후에는 각자의 주술 수준에 따라 분류디어 주저사들이나 주령이 나타나면 진압하는 임무를 부여받는다. 유지는 주술고전 입학 때부터 리카의 저주를 확인한 선배들의 경원을 받게 된다. 도대체 특급 주령인 리카는 어디에서 온 것일까 의문이 생기는 부분이다.

웬만한 주령은 가뿐하게 찢어버리는 특급주령 리카


멋진 남자 고죠 사토루

 

주인공은 이타도리 유지이지만 이 만화 최고의 캐릭터는 단연 주술고전의 선생 고죠 사토루가 아닐까. 특급 주령들도 벌벌 떠는 강력한 무한계 주술을 지니고 있어 어디서나 손꼽히는 아우라를 뽐낸다. 주술고전 출신인 주저사 게토 스구루와는 꽤 친한 사이였으나 주술을 놓고 가고자 하는 방향이 달라 이제는 적이 되어 서로를 향해 주술을 겨눠야 하는 사이다. 유지를 죽이려 하는 주술고전 상층부를 막고 생명을 연장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고죠 사토루(좌)와 주술고전 교장(우)


원작을 보지 않은 관객이라면 이해하기 힘들 듯

 

애니메이션의 큰 흐름은 그다지 각색을 하지 않았으나 초반부 전개를 상당 부분 건너 뛴 탓에 원작만화를 보지 않았다면 이야기의 흐름이나 캐릭터에 대한 이해를 하기 힘들 것이다. 특히 유지의 주술고전 입학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스쿠나 이야기가 없고 게토와 함께하는 특급 주령들의 이야기도 많이 누락되었다. 판타지 만화 중에서도 <블리치>나 <베르세르크> 등의 작품들과 는 달리 이상하게 접근의 벽이 높게 느껴진다.

고죠  사토루에 의해 유지가 목숨을 구원받고 주술고전에 입학하는 이유와 계기가 생략되어 있다.


밝혀지는 수수께끼

 

이타도리 유지는 주술고전에 입학할 당시 별다른 주술 훈련을 하지 않았음에도 특급 주술사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다. 그 이유는 그의 뒷배경으로 특급 주령인 리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유지는 리카가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주령이 되었다고 착각하고 있었지만 상황은 정반대였다. 거물 주술사의 후손인 유지가 리카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을 달래기 위해 주령을 만들었던 것. 이 모든 것은 고조 사토루에 의해 밝혀진다. 화려하게 펼쳐지는 액션 이외에도 이처럼 얽혀드는 주술사와 그 배경에 대한 미스터리의 전개도 쏠쏠한 재미를 준다.

오해가 밝혀지고 주령에서 벗어나게 되는 리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