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경영

돈 버는 독서법

by 마인드 오프너 2022. 8. 23.
반응형

여러분의 인생을 기획하고 방향을 제시할 참모들이 이곳에 숨어 있다.

 

“독서를 하면 뭔가 달라진다고 해서 열심히 해 봤는데 아무 것도 안 변하던데요?”

 

독서의 가치를 이야기하면 늘 이렇게 대답하는 사람들이 있다. 본인에게 변화가 없다고 독서의 효과가 없다고 단정하는 건 본인 스스로 우물 안 개구리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처사다. 독서를 누구보다 열심히 했는데도 효과가 없었다면 독서법이 잘못 되었거나, 독서량이 부족하거나 등등 본인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특히 책을 읽어서 돈 버는 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은 책을 고르는 데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돈을 벌고 싶다면서 장르 소설이나 무협지, 로맨스 소설만 줄창 읽으면 돈을 벌 수 있겠는가? 다른 사람의 성공담 역시 마인드 쇄신에는 도움이 될지 몰라도 실질적으로 돈을 버는 데에는 거의 도움을 주지 못할 것이다.

 

 

독서로 돈을 벌고 싶다면 본인이 하고 있는 일과 관련된 책을 읽어야 한다. 해당 분야에서 저명한, 압도적인 성과를 낸 전문가들의 생각과 실행법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 다음에는 내 상황에 맞게 적용해야 한다. 사실 여기서 승패가 갈린다.

 

 

똑같은 책을 읽어도 어떤 사람은 그 방법을 잘 응용해서 성공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실패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어떤 분야의 일들은 책의 내용을 그대로 적용해도 되는 게 있지만, 어떤 것들은 나의 상황에 맞게 변형해서 응용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사고의 유연성이 필요하다는 거다. 책을 읽고 내용을 의심하지 않고 곧바로 실행에 옮기는 태도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난 책을 통해서 이직해서 마주했던 어려움을 극복했다. 지금까지 일을 하면서 문제가 생길 때마다, 답이 보이지 않을 때마다 해답과 길을 제시해 준 것은 언제나 책이었다.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은 책으로부터 배웠다. 그래서 누구에게든 책의 위력을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 지인 중의 한 사람은 책을 통해서 연봉을 10배 이상 올린 경우도 있다.

 

 

그러니 인생이 곤궁하고, 피곤하다고 느낀다면 책을 손에 쥐고 읽어라. 우리나라 성인들의 연 평균 독서량이 1.2권이라고 한다. 그래서일 거다. 일이 안 풀린다고, 사업이 안 된다고 불평 불만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 널린 이유가 말이다. 일이 안 된다고 누군가를 탓하기 전에 스스로를 돌이켜 봐야 한다.

 

 

돈을 더 많이 벌고 성공하고 싶은가? 당신이 가고자 하는 분야에 관한 책을 100권 이상 읽어라. 길이 열리고 해답이 보일 것이다. 장담한다.

 

 

 

https://youtu.be/dKy2WlsNsc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