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경영

공무원 합격 3년 차, 승진까지 한 그녀가 기꺼이 공무원을 그만 둔 이유

by 마인드 오프너 2022. 8. 2.
반응형

공무원 사회에서 잘 나가던 그녀가 공무원을 그만 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여러분들이 진로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한 마디가 있습니다. 아마도 “공무원은 안정적이고 민간기업보다 더 편하다”는 이야기일 겁니다.

 

 

어지간한 잘못이나 부정부패를 저지르지 않는 한 잘릴 염려가 없다는 면에서 ‘안정적’이라는 말에는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공무원이 편하다??’ 제가 보기엔 그다지 맞지 않는 말처럼 보입니다.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라는 말처럼 어떤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조언을 얻고 싶다면 해당 분야에서 일한 전문가의 말을 듣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수차례의 고민과 결심 끝에 공무원직을 내려놓고 미련 없이 퇴사한 전직 공무원만큼 가치 있는 정보를 전달할 사람은 없을 겁니다.

 

 

<사표 내고 도망친 29살 공무원>의 저자는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지 3년째 되는 해에 그토록 어렵게 합격한 그 자리를 물러났습니다. 8급 공무원 승진을 한 후였기에 더더욱 놀라운 결정입니다.

 

 

작가는 “퇴직을 종종 후회할 때도 있다”고 고백합니다. 도대체 자신도 가끔 후회하기도 하는 이 결정을 작가는 왜 한 걸까요?

 

 

 

 

https://youtu.be/VtFSruh4qc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