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가 다변화, 다각화되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무기가 필요합니다. 기술이나 경험은 중요한 경쟁력이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을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고 다른 위치에 있게 해주는 ‘타이틀’입니다.
타이틀은 흔히 ‘전문가’로 나타납니다. 일단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으면 유리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여러분을 only one의 존재로 만들어주고 같은 일을 해도 더 높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어떤 사람은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성공하는데 어떤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전문가가 못되는 걸까요?
전문가로 성공한 사람들의 과정을 유심히 살펴보면 다 명쾌한 이유가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 유형을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만일 이 다섯 가지 유형 중 어느 하나에라도 들 수 있다면 전문가로 성장하는 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 다섯 가지 중 여러 개를 제대로 하지 못하기에 실패합니다.
평이한 생각과 행동은 평이한 결과만 낳게 마련입니다. 최고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질문부터 남달라야 합니다. 가장 좋은 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걸어간 길과 방법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는 겁니다. 그들이 걸어간 길을 자신의 분야로 옮겨서 꾸준히, 지속적으로 실천해 보세요. 어느새 전문가의 자리에 오른 여러분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직업과 경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사를 키우고 싶은 사장님들은 보세요!! (0) | 2022.11.07 |
---|---|
김차장은 이직해서 더 잘 나가는데 당신은 회사를 떠나지 못하는 이유 (0) | 2022.11.04 |
사장님께 칭찬받는 홍보물 제작 노하우 2 ; 경력자 못지않게 초보도 잘 할 수 있는 홍보물 제작 기획 노하우 (0) | 2022.10.29 |
커뮤니티 리더가 말해주는 ‘직장 갈등 피하는 비결’ (0) | 2022.10.27 |
나보다 능력이 못한 김 차장이 나보다 먼저 승진하는 이유 (0) | 2022.10.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