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경력

사장님께 칭찬받는 홍보물 제작 노하우 2 ; 경력자 못지않게 초보도 잘 할 수 있는 홍보물 제작 기획 노하우

by 마인드 오프너 2022. 10. 29.
반응형

은행이나 관공서에 꽂혀 있는 각양각색의 홍보물은 누군가 치열하게 고민을 한 끝에 나온 결과물이다. 당신도 그 당사자가 될 수 있다.

 

 

무슨 일이든 첫 시작을 제대로 잡아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처음 하게 된 일이나, 전

문가가 아니면 하기 어려운 일을 맡게 될 경우 시작부터 혼돈의 도가니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헤맬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회사를 소개하거나 제품을 알리는 홍보물 제작은 경험이 없으면 꽤나 어렵게 느껴질 프로젝트일 겁니다. 설상가상으로 사장님께서 출장 중에 꼭 가지고 가야 한다며 마지노선까지 정해주는 상황이 되면 눈앞이 캄캄해지는 게 사실입니다.

 

걱정마십시오. 첫 시작 단계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영상과 이번 영상을 차례로 본다면 홍보물 기획의 시작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감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우선 첫 단계에서는 항목을 누락하지 않고 계획에 다 넣는 게 중요합니다.

 

홍보 분야의 초보라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제작 이유와 일정입니다. 본인 스스로 제작 이유에 대해 뭔가 찜찜한 구석이 있다면 제작하는 과정에서도 개운하지 않고, 나중에 다른 부서에서 추궁을 해도 합리적으로 대답하기 어렵습니다. 그야말로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욕은 욕대로 듣는 최악의 상황을 만나게 되는 겁니다.

 

제작 이유에 대해 납득했다면 그 다음은 무조건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사장님이 출장 중에 가져가야 한다는 지시를 내렸다면 사장님이 탄 비행기가 뜨기 전에 무조건 결과물을 안겨드려야 합니다. 그게 안 되면 그동안의 모든 수고가 물거품이 됩니다. 잊지 마세요. 마감이 최선입니다.

 

분야별로 하나씩 점검하고 정리하면서 기획 단계를 마쳤다면 이제 제작사와 회사의 다리 역할을 착실히 해내면 됩니다. 일을 하면 느끼겠지만 회사의 다른 부서들이 개입되는 경우 중간에서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게 일 자체보다 더 힘들게 느껴질 겁니다. 하지만 일단 결과물을 만들고 나면 어려운 만큼 뿌듯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 할 때 제대로 배워야 나중에 전문가 못지않은 노하우와 지식을 전수할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만들어 보세요.

 

 

https://youtu.be/m5AsC9WDsOo

 

 

 

 

 

이 영상과 함께 보면 더 좋은 [사장님께 칭찬받는 홍보물 제작 노하우 1]

https://youtu.be/D9ttDIbjDl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