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마존의 유튜브

생각하고 살지 않으면 언젠가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by 마인드 오프너 2024. 8. 13.
반응형

 
세이노의 가르침(10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2000년부터 발표된 그의 주옥같은 글들.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본서는 물론, 전자책과 앱까지 나왔던 《세이노의 가르침》이 드디어 전국 서점에서 독자들을 마주한다. 여러 판본을 모으고 저자의 확인을 거쳐 최근 생각을 추가로 수록하였다. 정식 출간본에만 추가로 수록된 글들은 목차와 본문에 별도 표시하였다. 더 많은 사람이 이 책을 보고 힘을 얻길 바라기에 인세도 안 받는 저자의 마음을 담아, 700쪽이 넘는 분량에도 7천 원 안팎에 책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 출간 전자책 또한 무료로 선보인다. *필명 ‘세이노(Say No)’는 당신이 믿고 있는 것들에 ‘No!’를 외치고 제대로 살아가라는 뜻이다. 세이노는 지난 20여 년간 여러 칼럼을 통해 인생 선배로서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와 함께 삶에 대한 체험적 지식을 나누어 주었다. 그래서 그의 글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를 ‘세이노 스승님’이라 부른다.
저자
세이노(SayNo)
출판
데이원
출판일
2023.03.02

 

 

독서를 많이 하는 건 인생을 살면서 참 좋은 습관입니다. 하지만 독서를 많이 해도 그다지 삶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생각을 하지 않으면 내 삶에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러시아의 시인 푸시킨이 남긴 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명을 주고 오늘날까지 회자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시를 아무 생각없이 내 인생에 그대로 반영한다면 변화와 성장의 기회는 사라지고 현실에 안주하고 패배하는 결과를 낳을지 모릅니다. 푸시킨의 방탕하고 향락적인 삶을 생각해본다면 오히려 그의 시와 반대로 행동하는 게 더 바람직합니다.

 

삶이 나의 노력과 변화 시도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분노하고 대적해야 합니다. 현재의 처지에 슬퍼하며 자기 연민에 빠지거나 우울증에 시달리며 더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시기에 주저앉아 버리면 나중에 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기회는 많이 오지 않거든요.

 

극히 적은 경우이지만 삶이 그들을 속이고 형편없는 처지로 농락할 때 분노한 이들이 있습니다. 끊이지 않는 열정과 노력으로 추락하고 있던 인생을 제자리에 복귀시킨 이들의 사례는 많은 공감과 동기를 제공합니다.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의 저자 서진규 박사와 백인으로서 흑인을 누르고 최고의 래퍼 자리에 오른 에미넴이 바로 그러한 이들입니다.

 

인생은 긴 것 같지만 짧습니다. 항상 생각하며 살지 않으면 어느새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됩니다. 무력하고 남의 의지대로 표류하며 살아가는 생이 되겠지요. 배가 난파하기 전에 조금이라도 기회가 온다면 전력을 다해서 잡고 최선의 노력으로 스스로의 존재감을 뽐내 보세요. 여러분의 삶이 어느 쪽으로 갈지는 여러분의 눈과 손이 어디를 향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