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마존의 유튜브

타살 같은 자살로 타인과 자신의 운명을 망치지 마세요!

by 마인드 오프너 2023. 11. 19.
반응형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는 보행자가 우선이기에 반드시 일시정지하거나 없을 경우 서행해서 지나야 한다.

 

열심히 살며 신념과 목표에 부합하는 인생을 살고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단 1-2초의 짧은 시간을 방심하는 바람에 급작스럽게 생명을 잃거나 평생 불구가 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생깁니다. 바로 무단횡단 교통사고입니다.

 

쇠로 덮인 자동차에 치이면 연약한 인간의 몸으로 당할 도리가 없습니다. 실제로 교통사고를 목격하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참혹한 광경에 잊혀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그런 무단횡단 사고는 사실 한 번만 좌우를 둘러보기만 해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제 경험으로 보면 무단횡단을 하는 사람들은 이상하게도 본인이 가려는 방향만 볼 뿐 차가 오는 좌우를 전혀 보지 않습니다. 정말 이해가 되지 않아요. 갑자기 인도에서 도로로 튀어나오는 사람을 운전자가 예상하기란 불가능합니다. 피치못할 사정으로 굳이 길을 건너야 한다면 차가 오는 쪽을 먼저 확인하고 건너야 합니다. 운전자가 아무리 조심해도 보행자가 조심하지 않으면 사고는 피할 수 없습니다.

 

도로에 차량이 주차되어 있어 시야가 제한된 곳은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운전자가 보행자를 발견한다 해도 차가 즉시 멈추지 못한다는 사실도 명심해야 합니다. 차 대 보행자 사고의 과실 책임이 과실 여부에 따라 보행자에게 불리한 판결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단횡단을 하면 1차적으로 내가 다치거나 죽을 수 있습니다. 내가 무지하고 주의를 하지 않아서 법규를 지키며 운전하던 타인에게 민폐를 평생 끼칠 수 있습니다.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준법횡단 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