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가 좋지 않다. 유튜브를 보면 직장인들과 자영업자들은 돈 한 푼 벌기가 정말 힘들다. 그런데 국내 대기업들은 참 쉽게도 번다. 식품업체들이 대표적이다.
원유나 식품 원자재가 오르면 이들은 우는 소리부터 한다. “원자재 가격이 올라서 손해”라며 징징거린다. 그리고는 가격을 올린다. 여기까지는 좋다. 손해보면서 팔 수는 없는 일이니까. 문제는 원유와 식품 원자재 가격이 내려갔을 때다.
최근 밀이나 팜유 등의 국제 가격은 하락세다. 올해 7월 이후 계속 떨어지고 있다. 이들의 논리라면 원자재 가격이 내려갔으니 당연히 완제품 가격도 내려가야 맞다. 그런데 그렇지 않다. 어느 누구도 가격을 내리지 않는다. 이런 도둑들이 없다.
오른 가격은 그대로 두고 양마저 줄인다. '슈링크플레이션' 꼼수는 소비자들이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당할 수밖에 없다. 치졸하고 뻔뻔스러운 영업 전략 덕분에 국내 식품 제조사들은 작년에 비해 두 자리 수의 영업이익 증가를 얻고 있다. 이제 간식도 끊어야 하나.
반응형
'북마존의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런 사람 시리즈 ⑤ 안 풀리는 인간관계, 자신을 바꾸면 해결됩니다 (0) | 2023.11.21 |
---|---|
타살 같은 자살로 타인과 자신의 운명을 망치지 마세요! (0) | 2023.11.19 |
총기와 자동차, 미녀로 만화를 구성하는 소노다 켄이치의 액션 만화, ‘건 스미스 캣츠’ (0) | 2023.11.15 |
LG트윈스, 감격의 우승 : LG 제품, 지금이 살 때? (0) | 2023.11.15 |
명품 리폼사업, 이제 막 내리나... (0) | 2023.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