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시사

차를 사기 전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 한 가지 ; 내 삶에 차가 꼭 필요한가?

by 마인드 오프너 2023. 10. 30.
반응형

차를 충분히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없으면서도 관성적으로 차를 가진 사람들이 우리 사회에는 있다.

어느 시기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현대 사회에서 이제 차는 필수불가결한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차로 사람을 평가할 정도이니까요. 고급 외제차를 타는 사람과 국산 경차를 타는 사람을 차별하는 현상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업무나 다른 이유로 차가 꼭 필요하다면 당연히 사야 합니다. 구더기 무서워 장을 안 담글 수는 없으니까요. 그런데 앞으로의 경제가 심상치 않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무서운 속도로 하락하고 있는 부동산 가격과 힘겨워하는 자영업자들의 모습을 보면 지금 당장이라도 어려운 시기를 대비해 허리띠를 졸라매는 게 현명한 처사로 보입니다.

 

가계부를 열고 항목 별로 어떤 부문을 줄일까 고민고민해봐도 늘 줄일 것이 없다는 결과를 얻었다면 좋은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자동차를 과감하게 포기하면 됩니다.

 

자동차 구매에 대해 사람들이 흔히 간과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차량 가격만 지출이 된다고 착각하는 거에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차를 구매할 경우 거의 두 배 이상 가계 지출이 발생한다고 생각해야 맞습니다.

 

차량을 구매하면 차량 가격 이외에도 차량 유지 및 수리비, 보험료, 자동차세가 기본으로 따라붙습니다. 더 무서운 건 간접적인 효과에요. 소위 말하는 품위 유지비와 맥락이 통하는데 차를 갖게 되는 순간 불필요한 소비와 지출이 확 늘어나는 걸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차를 포기하면 불편할 것 같지만 오히려 그렇지 않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가계부도 넉넉해집니다. 정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리고 경기 불황과 침체에 대비해 현금을 보유하고 싶다면 뚜벅이가 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