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온오프라인에서 사업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입니다. 사업을 하면 내가 파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인상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고객이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모른다면 찾지 않을테니까요.
나를 알리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간판이나 SNS, 마케팅이나 광고 등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나를 알릴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해야 합니다. 채널을 확보했다면 경쟁자들과 다르게 나를 인상적으로 알릴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어서 전달해야 합니다.
음. 이렇게 보니 문제도 아닙니다. 몇 시간 고민하면 해결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잠깐! 오늘 출퇴근하면서 거리나 지하철, 차 안에서 본 다양한 메시지들 중에 기억하는 것이 있는지 떠올려 보세요. 몇 개나 되나요?
한 개 있으면 다행이고,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한 게 아니라 당연한 겁니다. 누군가에게 잊혀지지 않고 기억되는 메시지를 만든다는 건 정말로 어려운 일이니까요. 며칠 밤을 고민하고 대행사에게 돈을 주고 만든 화려한 미사여구도 막상 실제로는 효과가 없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왜 나의 메시지가 상대에게 전달되지 않는지 근본적인 이유를 고민해보고, 지금까지 가장 인상 깊었고, 잊지 못하는 메시지를 떠올려서 분석해보세요. 분명히 망각되지 않는 공통점이 있을 겁니다. 그 공통점을 알아내서 나의 사업, 나의 생활에 연결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하루에도 수천만 가지의 메시지가 오가지만 그 모든 메시지는 단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억되는 메시지, 잊혀지는 메시지로 말입니다. 내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인상적으로 전달할 수만 있다면 경쟁자보다 훨씬 유리한 입장에 서서 성공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북마존의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까지 살수대첩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다... (0) | 2022.08.25 |
---|---|
시간이 없어서 책을 못 읽겠다고? (0) | 2022.07.19 |
신기하고 기묘한 프리젠테이션의 세계 (0) | 2021.04.25 |
위대한 탐험가였으나 한 인간으로는 위대하지 못했던 그의 일생, 영화 <아문센> (0) | 2020.12.05 |
범죄/액션 외길인생으로 철저히 준비한 끝에 거둔 예정된 성공,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0) | 2020.09.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