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마존의 유튜브

어째서 괴담들은 한 번 들으면 절대로 잊지 못하는 걸까?

by 마인드 오프너 2022. 5. 20.
반응형

뇌리에 달라붙어 절대 떨어지지 않는 메시지야말로 성공의 비결이다.

 

 

오늘은 온오프라인에서 사업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입니다. 사업을 하면 내가 파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인상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고객이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모른다면 찾지 않을테니까요.

 

 

나를 알리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간판이나 SNS, 마케팅이나 광고 등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나를 알릴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해야 합니다. 채널을 확보했다면 경쟁자들과 다르게 나를 인상적으로 알릴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어서 전달해야 합니다.

 

 

음. 이렇게 보니 문제도 아닙니다. 몇 시간 고민하면 해결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잠깐! 오늘 출퇴근하면서 거리나 지하철, 차 안에서 본 다양한 메시지들 중에 기억하는 것이 있는지 떠올려 보세요. 몇 개나 되나요?

 

 

한 개 있으면 다행이고,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한 게 아니라 당연한 겁니다. 누군가에게 잊혀지지 않고 기억되는 메시지를 만든다는 건 정말로 어려운 일이니까요. 며칠 밤을 고민하고 대행사에게 돈을 주고 만든 화려한 미사여구도 막상 실제로는 효과가 없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왜 나의 메시지가 상대에게 전달되지 않는지 근본적인 이유를 고민해보고, 지금까지 가장 인상 깊었고, 잊지 못하는 메시지를 떠올려서 분석해보세요. 분명히 망각되지 않는 공통점이 있을 겁니다. 그 공통점을 알아내서 나의 사업, 나의 생활에 연결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하루에도 수천만 가지의 메시지가 오가지만 그 모든 메시지는 단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억되는 메시지, 잊혀지는 메시지로 말입니다. 내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인상적으로 전달할 수만 있다면 경쟁자보다 훨씬 유리한 입장에 서서 성공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89PhxwP_1w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