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문화

아마존 미드. <리처> 시즌 2 episode 1 ; 누군가 우리를 노리고 있다

by 마인드 오프너 2024. 4. 9.
반응형

원작 소설 <1030>을 기반으로 한 시즌 2

 

시즌 1을 성황리에 마친 리처 시즌 2는 리처 소설 시리즈 중 2007년에 발간된 <1030>을 원작으로 한다. <1030>은 잭 리처 시리즈 중 11번째 작품으로 원제는 <Bad Luck and Trouble>이다. 1030은 리처와 과거 특수부대 대원들 간의 약속으로 긴급한 사태가 발생했을 때 발신한다. 니글리는 휴대폰도, 연락처도 없이 떠도는 리처가 신호를 받을 수 있​도록 그의 통장에 1,030달러를 입금한다. 니글리와 만난 리처는 특수부대 시절 동료들 중 일부가 실종되거나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나머지 대원들의 행방을 찾는 한편 원인을 찾기 시작한다. 극의 특성 상 리처의 특수부대 시절 복무 상황에 대한 회상이 자주 등장한다.

니글리가 보낸 1,030달러를 보고 긴급 신호를 간파한 리처.





리처 시즌 2
 
시간
목 오후 7:00 (2023-12-15~)
출연
앨런 리치슨, 마리아 스텐, 세린다 스완, 숀 시포스, 도메닉 롬바르도지
채널
아마존

 

장르: 액션, 범죄

국가: 미국

공개일: 2023.12.15

러닝타임: 회당 45분

회차: 8부작

스트리밍: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출연진: 앨런 리치슨


의문의 추락사와 긴급 메시지

 

맨하탄에서 북쪽으로 두 시간 거리에 있는 뉴욕주 캣스킬 산맥에 헬기 한 대가 나타나더니 남자 한 명을 내던지고 사라진다. 남자는 떨어지기 전까지 고문을 당한 것처럼 보인다. 거리에서 범죄자에게 협박당한 여자를 구해준 리처는 통장에 1,030달러가 입금된 사실을 확인하고 니글리를 만난다. 니글리는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던 캘빈 프란츠가 살해되었으며 2년 전 교통사고로 죽은 로리 이외의 부대원들은 행방이 불분명한 상황이라고 알려준다. 리처는 니글리가 건네준 사진을 보고 프란츠가 헬기에서 추락사했음을 추정한다. 니글리와 리처는 프란츠의 처 앤젤라를 만나보고 단서를 찾기 시작한다.

리처와 니글리는 프란츠의 처 앤젤라를 만나 자초지종을 살핀다.


프란츠의 단서와 정체불명의 추적자

 

리처는 자신들의 뒤를 좇는 차량 1대와 그 뒤를 추적하는 또다른 차를 발견하고 긴장한다. 추적자는 모든 일의 배후인 보스에게 전화를 걸어 니글리가 세라 코너라는 이름으로 호텔을 예약했다고 알린다.(보스가 터미네이터 2에서 T-1000을 연기한 로버트 패트릭이기에 일부러 삽입한 말장난이다.) 리처 일행은 프란츠의 사무실에 들리지만 이미 그곳은 누군가 엉망으로 만들어 놓은 후다. 리처와 니글리는 프란츠가 우체국에 비밀을 숨겨 놓았으리라 짐작하고 트릭을 써서 직원의 눈길을 돌린 후 찾던 것을 발견한다.

니글리의 호텔 숙박 가명이 세라 코너...그런데 알 바 아니라는 로버트 패트릭 .ㅋㅋㅋ


특수부대 시절의 리처 소령

 

군에서 예편하기 전 리처는 소령으로서 군의 중요한 사건들을 수사하는 헌병대 내 특수부대 창설과 운영을 맡았다. 각 분야에서 최고라는 군인들을 모아놓았지만 초기에는 팀웍도 맞지 않고 삐걱거린다. 리처는 이들을 단합시키기 위해 일부러 장교전용클럽으로 팀원들을 데려간다. 역시나 그곳을 드나드는 장교 중 한 명이 부사관인 니글리의 출입을 걸고 넘어진다. 기다렸다는 듯 리처는 그 장교를 집어던진 후 부대 간 패싸움으로 확대시킨다. 이 사건으로 니글리는 리처를 믿고 따르게 된다.

처음이라 어색한 팀원들을 장교클럽으로 초대한 리처 소령. 다 꿍꿍이가 있었으니..


점차 커져가는 미스터리

 

LA 공항에 한 남자가 입국한다. 그는 가지고 온 여권을 태우고 나서 가짜 여권제작자를 만나 위조여권을 만든 다음 제작자 2명을 살해한다. 아마도 이 남자와 프란츠의 죽음은 연관성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프란츠가 우체국에 남긴 드라이브를 간신히 연 일행은 그 안에서 위조 여권을 만든 남자가 사용하는 이름을 비롯한 숫자들을 발견한다. 신호를 받고 호텔로 찾아온 오도넬과 조우한 후 리처 일행은 스완의 집에 방문하지만 스완의 개는 이미 탈수로 사망한 후다. 리처는 스완이 죽었다고 확신하고 “누군가 우리를 노리고 있다”며 경각심을 키운다.

여권을 태우고 위조여권을 만든 후 제작자마저 살해하는 의문의 인물.


출발이 좋은 시즌 2

 

시즌 1을 성공리에 마친 리처 시즌 2의 출발이 나쁘지 않아 보인다. 리처라는 캐릭터에 대해 잘 모르는 시청자들을 위해 <1030>을 선택한 것으로 보이는데 훌륭한 선택이다. 덕분에 리처라는 인물이 이전에 무슨 일을 했는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다. 니글리는 리처를 존경하고 머리도 명석한 인물이며 원작에서도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시리즈가 계속되어도 출연 분량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니글리는 상사이지만 총명한 두뇌와 완벽한 일처리로 시리즈 내내 등장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