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경영

차도, 가방도 아닌 당신이 진정한 명품이 되어야 합니다

by 마인드 오프너 2022. 10. 1.
반응형

하나에 수천만원에서 억대를 호가하는 에르메스 버킨백. 상술로 만든 값비싼 물건일 뿐이다.

 

우리가 사고, 소유하고 싶어하는 ‘명품’ 제품은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를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욕망을 부추겨서 터무니없는 가격을 매기는 브랜드의 장삿속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그저 가격이 비싼 제품일 뿐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그 ‘명품’들을 타고, 걸치고, 입고 다닌다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명품으로 봐 줄까요? 만일 당신이 그 명품들을 집에 놔두고 동대문 시장에서 산 제품들을 걸치고 나갔을 때는 어떻게 될까요? 그때는 당신을 거들떠도 안 본다고요?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그 의미는 사람들이 당신이라는 사람을 보고, 존경하는 게 아니라 당신이 입고, 걸친 물건으로 평가한다는 거잖아요. 본말이 전도되어도 한참 전도된 상황 아닌가요? 가장 존경받고 빛나야 할 나라는 존재는 어디로 가고, 겨우 그따위 제품들이 시선을 가로채다니요?

 

정상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라면 기분이 나빠야 하는 상황인데 희한하게도 우리나라는 이게 정상이 아니라는 걸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이 지금까지 살아온 삶이 고작 가방 하나, 시계 하나만도 못하다는 평가를 받아도 좋다고 한다면 사고 방식부터 점검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지향해야 하고 소유해야 할 명품은 물건이나 제품이 되면 안 됩니다. 바로 당신이라는 인간 자체가 스스로 빛나는 명품이 되어야 합니다. ‘명품’이라는 제품은 구매 이후 지속적으로 가치가 하락하지만 ‘당신’이라는 진짜 명품은 시간과 세월이 오래될수록 더 높은 가치와 경험을 창조해낼 수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어디 가도 존재 그 자체로 빛나는 명품인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0TmRK5rkvP0

 

 

 

반응형

댓글